2010. 6. 11. 22:52

Fortune (포츈)


운명을 믿으십니까??
너무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개념인가요??

사람과의 인연에 대한 운명, 미래에 대한 운명, 전생 등등...
또한 단순 Lucky의 운이라고 볼 수도 있겠고요.

음.........전 왠만해서는 가시적이지 않거나 이런 추상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크게 감흥이 없는 편인데요..
'운명'이란 설명하기 힘든 단어는 꽤나 신뢰하는 편입니다.

동양학적인 관점으로 보면 '관상', '사주'등과 같은 것일까요...이런 것도 맹목적으로 맹신하는 경향이..;;
(관상, 사주와 같은 건 통계학의 범주에 속할까요;;;)

뭐 아무튼...주변만 봐도 시험따위에서 실력,성적은 좋아도 떨어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정말 운으로 붙었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 않겠습니까...

대표적으로....우리들의 인생 역전을 시켜주는 '로또'가..대표적인 것이 아닐지..;;


Fortune

                                       Brandy glass
                                                 Shake

   Brandy                     1 1/2oz (45ml)
Lime Juice                        1/2oz (15ml)  
Sugar syrup                        1/2oz (15ml)     
  Ganish:                          Crushed Ice
Alcoholic:                                    24% 

오늘 소개할 칵테일이 Fortune인데, 단어의 쓰임새를 찾아보니...
운명이나 운. 이런 뜻보다는 재물적인 富의 의미가 강한 것 같았습니다.
(순수 국내파라 이것도 맞는건지 모르겠네요ㅜ)

하지만 칵테일 Fortune의 의미로는 아무래도 '운명적인...' 이런 의미를 부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저 같아도 '돈'보다는 '운명'이란 의미를 쓸 것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

이 칵테일은 외국인들에게 꽤 유명하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음 잘 모르겠네요...
국내 시중의 바에 돌아다니면서 본 적은 없던 것 같습니다.



간만에 브랜디를 꺼내봤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보네요. 저 브랜디도 거의 다 소진한 것 같은데...
다 마시고 나면 칵테일용 브랜디가 아닌 것을 사봐야겠습니다.

장식으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부순 얼음'을 썼습니다.

참, 그리고 잔으로는 브랜디 잔을 써야하겠으나....
없는 관계로 그나마 비슷해보이는 샴페인잔을....ㅋㅋ



밝은 곳에서 봐서 그런지 꽤나 부해보이는 금색입니다.ㅋㅋ
조각조각 부서져있는 얼음이 뭔가 한층 더 있어보이게 해주는 것 같네요!!!

주 재료인 브랜디 향이 강하게 퍼집니다.
이 칵테일이야 말로 진정한 새콤! 달콤!
알코올 도수가 낮은 것은 아니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독특하지 않아 많은 사람의 입맛에 맞을 것 같습니다.
바에서는 왜 이런 칵테일을 안파는지 의문이네요.


피로도가 누적이 되었는지 오늘 칵테일 포스팅은 참 집중이 안됩니다!!
이게 글을 써도 쓰는거 같지도 않고 안되는 말 넣는 것 같기도 하고.ㅋㅋㅋ
뭐 그렇네요.ㅋㅋ
오늘은 포스팅 할 운명은 아니었을까요.ㅋㅋㅋㅋㅋㅋㅋ
뭐 세상일이 마냥 좋은 수만은 없지 않겠습니까!??^^;

그냥 저냥 운명이란 내 간절한 의지의 표현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One shot > Brandy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ock and fall  (0) 2011.07.31
Apple blossom  (0) 2011.07.07
Black Pagoda  (0) 2011.05.12
Barton Special (바튼 스페셜)  (0) 2010.09.28
Calvados Sour (깔바도스 사워)  (0) 2010.09.26
Cherry Blossom (체리 블러섬)  (0) 2009.08.30
Brandy Toddy (브랜디 토디)  (0) 2009.03.03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