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0. 4. 17:43

[가이드 북, 지도] 체코, 보헤미안에 이끌리다.......


오랫만의 포스팅입니다!!!
최근 두어달간 하는 것 없이 미친듯이 바뻐서 포스팅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블로그가 죽은 줄 아셨던 분들은....좀비 블로그라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시 뜸했을 뿐지 죽지 않습니다.ㅋㅋ


2011년 1월 초, 답답한 삶에 못이겨 인터넷 서핑으로 대리 충족을 하다가 예약해버린 항공권...
그곳은 어느 것에 구애받지 않으며 자유로움의 상징인 보헤미안....체 코.

2011년 7월 말, 장작 반년을 기다리며 출발을 꿈꿔왔지만, 현실은 역시나 서울의 출퇴근시간의 도로 상황과 같았습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의 눈치밥을 배터지게 먹으면서도 꼭 가리라 다짐하여, 몇 일동안 가이드북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왜 만들었는고 하니....
제가 외국 혼자나가보는건 처음이라 비행기 타는 법도 몰랐거든요-_-;;;
일종의 무지에서 오는 불안감이 사람을 피곤하게 만듭니다. 덕에 이렇게 노가다성 자료를 만들어보았네요.





나름 자칭 가이드북이라 칭할 것이며-ㅅ-.....
아래에 간략하게나마 어떤 내용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일은 총 두개로 되어있으며, 가이드북 파트지도 파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최종본의 사이즈는 A5크기이며, 제작은 A4를 분할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단면 책자가 됩니다.
출력물을 정확히 반으로 잘라 바인딩하기 편하게끔 왼쪽 여백을 두어 제작하였으니, 편하신대로 바인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파트로 나눈 이유는 시작을 워드프로그램으로 하다보니....나중에 지도를 넣는데 어려움이 있어 의도치 않게 지도 파트는 별도 제작을 하게 되었네요-ㅅ-;;;

가이드북 파트에 지도가 들어갈 부분은 따로 표기해두었으니, 보시면 쉽게 아시리라 믿습니다!!



내용의 구성은 아래와 같이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용은 제 여행 계획에 맞추어져있으며, 목적지와 이동 수단정도의 정보로만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내용이 알차단 소린 아니죠.ㅋㅋㅋㅋ)



겉표지와 목차로, 맨 첫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딱히 여행 준비하면서 생각나는 것이 없이 즉흥적으로 나열한 목차입니다.

저의 주요 목적지로 표지에 프라하, 플젠, 체스키 부데요비치의 도시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고로 이 도시들에 관한 내용들로만 채워져있습니다.ㅋ;




일단 생각난 것이 여행 준비물이더라고요.
한국에서 챙겨야할 것, 돌아올 때 잊지 말고 챙겨올 것들을 리스트화 해놓으니 한결 맘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오른편에는 방문할 나라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입니다.
위키 백과에서 그냥 긁어온 내용들입니다;;
그냥 비행기에서 한번 읽어보면 괜찮을 법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이동 수단인데!!!
프라하의 이동 수단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현지에 가서 당황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여행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시외 버스(?)도 이용할 일이 있기에 예약 하며 인터넷 예약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기차는 따로 안하였습니다!!!)




공항에서 민박집까지의 이동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AE버스(Airport Express)란 것을 이용하였고, 중앙역(hlavni nadrazi) 근처에 민박이 있기에...ㅋ
같은 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이,
출국을 위해 역에서 공항으로 갈 때, 내린 자리에서 타면 다시 공항으로 갑니다!!!
이것때문에 역에 있는 안내 아주머니와 엄청 싸웠네요. 아주머니는 무조건 위로만 올라가면 된다 하기에....;;;




기본적인 관광지 간략 소개입니다.
한국에서는 인터넷으로 찾아볼 수 있지만, 막상 체코가서 찾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아 따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가져갔던터라 민박집의 무선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했네요...)





간단한 필요 어휘입니다.
전 여기서 딱 두 개!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만 알아갔습니다.
다른말을 쓸 곳이 딱히 많지 않더라고요;;콩글리시 통합니다!!!ㅋㅋ


이제 지도 파일입니다.
지도 파일은 가이드 북 안에 들어가는 구성물로, 가이드 북 사이사이에 넣으면 됩니다.


맨 첫페이지를 장식하는 유럽 지도입니다.
그냥 이것 저것 막 넣다보니 들어가있네요....
왜...............백과사전을 보던 지리부도를 보던 맨 첫장엔 세계지도가 나와있지않습니까..ㅋ.ㅋ
같은 맥락으로...




프라하 세부 지도인데, 이 부분은 제 여행 루트에 따라 나눴습니다.
제 계획대로 잘랐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의 프라하 여행하시는 분들의 루트와 비슷할 겁니다.ㅋㅋㅋ
먼저 윙버스 버젼과, 그에 따른 구글 어스 버젼으로 나누었습니다.
(촘 노가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다 얻은 프라하 성의 지도입니다.
이건 혹시나 해서...ㅋㅋ
현지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자료기도 합니다.
(입장료 사는 곳에서 구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니면 인포메이션에서.ㅋ)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중 교통 노선표.ㅋ
이 지도는 조금 본 것 같습니다.ㅋ
주로 애용하는 버스와 메트로의 노선이 복합적으로 나와있어 보기가 편합니다.
어찌보면 헛갈릴수도 있는 그림들이긴 하네요;;

대충 이 정도로 구성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자료로 만들어진 자료이며, 제 여행에 맞춰 다시 구성한 자료 공유하는 목적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빠진 부분이 있거나, 내용이 부적절한 부분에 대해서 메모나 메일로 연락주시면 바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출처,
위키 백과 사전,
네이버 카페 '유랑'
윙버스,
스투비투어,
체코 교통수단 홈페이지(?)
,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