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25. 01:25

[럼] Cuba Libre (쿠바 리브레)

요즘 날씨가 무지무지 덥습니다.
당연하지요....여름인데...;;

게다가 베이징 올림픽도 끝이 났네요.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무엇이었는지요??
저는 아무래도 야구가 아니었나 싶네요.
평소 구기종목에 관심이 없던 저는...월드컵, 올림픽때만 되면 구기종목 스포츠 광이 됩니다.;;(저만 그런가요;)
국민학교 때는 학교 앞이 야구장이라 어린이 연간 회원권을 끊어 '태평양' 경기를 보러 자주 가곤 했었지요.
아마도 그 때의 야구에 관한 기억들은 잠시 제 머리 어딘가에 봉인이 되어있었는지 모릅니다.
얼마 전, 한일전을 보고 급흥분을 하면서 그 봉인이 해제되지 않았나 싶고요.ㅋㅋㅋ
그러고 다음날 있던 쿠바와의 경기는 한일전에 못지않게 긴장감을 조성하더군요.
'이승엽'선수의 홈런도 대단했지만, 저는 투수진이 상당히 든든함을 느꼈습니다.
특히 마무리에 '정대현'선수가 가장 인상깊었네요. 최소 투구수의 최대 효과라 할까요...ㅎㅎ

날씨도 제법 더웠고 쿠바와의 경기덕인지 시원한 한 잔의 '쿠바 리브레' 생각나더군요.
이 날씨가 아니면 맛이 없을 것 같은 '쿠바 리브레'.
신 맛을 좋아하는 저로썬 무지막지한 레몬과 함께 한잔을...;;


Cuba Libre     

                                                          Highball glass ( Collins glass )
                                                Build

White Rum               1 1/2 oz (45ml)
  Lime Juice                 1/2 oz (15ml)
 Fill with Coke                                           
           Ganish :         A Wedge of Lemon       
 
유의 사항 :  ㆍ콜라로 80% 정도 채워 낸다.                                                      
ㆍ원래는 라임 슬라이스를 장식하나 레몬으로 대용한다.

인터넷에 recipe가 너무나도 다양해서(그래봐야 두가지었지만;;) 학교 도서관에서 '조주기능사' 실기책을 빌려 정확한 레시피를 한번 봐봐야겠습니다. 위 recipe는 추후 수정이 가능하겠네요. (Bacardi와 함께 수정 완료)


재료 준비입니다~!
비교적 간단한 준비가 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토의 방식대로였다면 라임 1/4조각을 쥐어 짠 후, 그 라임을 잔에 넣어 먹는 것일테지만, 라임의 부재.
사실 라임이란 것 실제로 본 적이 한번도 없네요;;
구하기가 쉽지 않아 우리나라에선 레몬으로 대체하는 듯 싶습니다.
실제 모든 레시피에서도 라임조각 대신 레몬조각을 쓰고요...

(라임 하니 왠지 낯설지 않은 이유가 있었네요!! 어릴 시적 즐겨하던 '대항해시대2'에서는 기나긴 항해로 인해 생기는 괴혈병엔 '라임 주스'가 특효약이었던 기억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식하게 잘린 레몬.ㅠㅠ 칼이 없어 가위로 자르다보니 섬세한 커팅을 할 수 없더군요.ㅋ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나 저러나 뚝딱하고 만들었습니다.

두터운 레몬으로 시각적인 갈증을 해소시키고, 타는 듯한 목마름을 콜라의 청량함으로 날려버리는 느낌입니다!

어찌 만들다보니 기주(base)가 [럼]인 칵테일만 연속적으로 만들었네요.
이왕 이렇게 된거 블로그에도 최대한 기주에 따라 써 볼 예정입니다.
(기주하니 '한기주'선수가 생각나는 군요; 당신의 무기는 젊음입니다~ 이번일에 기죽지 말고 화이팅하세요! )
다음의 Rum base 칵테일은 'Bacardi' 나 'Maitai'가 되겠네요.(아무래도 'Maitai'는 재료의 압박이;;)

무더운 여름의 더위가 한풀 더 꺽이기 전에 '쿠바 리브레' 한 잔 어떠실지^^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