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3. 17. 18:29

Falling Star


뜬금없이 아니스의 향이 생각나 삼부카를 먹고 싶어졌습니다!!
여지없이 칵테일로 만들어 먹어보고자 recipe를 뒤적거려봅니다.

흔하지 않은 리큐르이기에 삼부카가 들어가는 칵테일은 더욱 드물었습니다.
있어도 딱히..끌리는 칵테일을 찾기 힘들었습니다.ㅋㅋ
그래도 몇 개를 찾아소개해드립니다.

이 칵테일의 이름을 보고는 갑자기 영화 '라디오 스타'가 떠올랐습니다.
"혼자 빛나는 별은 없다."라는 대사가 꽤나 인상적이었나 봅니다.

이 칵테일은 비록 떨어지는 별이라는 뜻이긴 하지만요;;;


Falling Star

                                 Shot glass
                                          Build

Sambuca            3/4oz (22.5ml)
Fill with Jack Daniels                                                    
   Ganish:                           None
Alcoholic:                 about 39%

제 의도와 일치하는 삼부카가 기본 base로 깔립니다.
그리곤 별을 표기하는 위스키, 그 중에서도 잭 다니엘을 사용하게 되었네요.

만드는 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샷글라스에 삼부카를 거의 가득 채운 후, 잭다니엘을 떨어트려주는 기법으로...
일반적인 floating기법도 아니고 떨어지는 위스키로 별을 표현합니다.




준비도 간단하지요.
잭다니엘과 삼부카. 끝.




글라스에 적당량, 약 3/4oz를 채워준 후, 위스키를 떨어트려줄 지거를 준비합니다.




이 칵테일의 포인트는 위스키로 떨어지는 별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인데...
음...위 사진으로는...충분히 나타나지 않았네요;;
조심스래 부어준 것도 아니고, 위에서 충분히 낙하시켜주었는데도.....
서로의 리큐르 비중 차이가 크기에 금방 위스키가 다시 올라가며 layer가 생겨버렸습니다.
별이 떨어지다 다시 부상(?)했다고 해야할까.....;;
하늘엔 별천지가 형성되었군요.

초반의 별미스러운 위스키는 일종의 조미료이기에 거의 삼부카 맛이 지배적이라 봅니다.
간만에 향긋한 향기와 함께 낮지 않은 도수에 간혹가다가는 뭔지모를 공허함을 채우곤 하네요.ㅋㅋㅋㅋ
(알콜중.............ㄷ................ㅎㄷㄷㄷ;;)

양이 적고, 삼부카의 맛이 기본적으로 거부적이질 않은 술이다보니....쉽사리 끊지 못하는 술이되네요;;
삼부카가 다른 리큐르들에 비해 활용도가 적지만, 양이 줄어드는 것이 쉽게 볼 수가 있었습니다.ㅋㅋㅋㅋ
삼부카 base칵테일 몇가지 더 물색해봐야겠습니다.ㅋ

'One shot > Liquor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oeberry Cocktail  (0) 2011.04.14
Aftershock  (0) 2011.03.31
Eroticolada  (0) 2011.03.30
Bazooka Joe  (0) 2011.03.30
Rick  (0) 2011.03.29
Nuts'n Holly  (0) 2011.02.28
Chocolate Monk (초콜릿 몽크)  (0) 2011.02.28
Screaming Banana Banshee  (0) 2011.02.27
Flaming Dr. Pepper (플래이밍 닥터 페퍼)  (0) 2011.02.20
Irish flag (아일리쉬 플래그)  (1) 2011.01.29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