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5. 5. 16:17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 아트 케릭터전


바람이 났는지.............
아니면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콧구멍에 바람 좀 쐬러 서울 투어 1탄을 했네요.

사실은....
주류 보급을 위해 남대문에 들러 어슬렁 거리다 들른 곳입니다....
원래 성격상 목적지 외에는 방황 없이 오로지 목적지만을 달려갔었는데...
이젠 좀 질렸는지 조금은 천천히 가더라도 주변을 살펴보는 여유를 가지게 되네요.
(나이탓인가....컥)

매번 남대문을 갈 때마다 남대문에서의 체류 시간이 30분이 체되지 않았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왕 간거 주변 좀 더 둘러보고 왔었으면 해서 들러본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입니다.



오호라...지도 기능 상당히 좋네요!

서울의 역간 거리가 생각보다 좁다는 사실을 얼마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남대문이 있는 회현역에서 조금 걷다보니 명동역이 나왔습니다.
명동역 1번출구에서 남산 언덕을 열심히 올라가면..-_-정말 열심히 올라가면...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센터의 전경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바와 크게 다르진 않네요.

근데 왜 하필 애니메이션 센터냐고요.

포털 사이트로는 '네이놈', '가글', '야호' 등등이 많지만, 전 10년 전부터 '넥스트'를 메인 포털 사이트로 설정해놓는 마냥 근거없는 충성적인 고객인데, 이 포털 사이트 메인에 나오는 웹카툰 중에 이 곳을 소개하는 카툰이 있기에 남대문 던젼을 입장한 김에 클리어를 하고 생각이 나 들러 본 것입니다.
단지 이런 이유 하나때문이네요.;;;

만화를 그릴줄도 모르고, 관련 지식이 없는 순수한 단순 독자의 입장에서 관람하였습니다.
(한때 유행하던 '졸라맨'은 제가 유일하게 따라 그릴 수 있는 케릭터입니다;;;)
센터 내부에는 여러 컨텐츠들이 있긴하였지만, 방문 목적이었던 '아트 케릭터전'에 관련된 사진만 있습니다.
그리고 줄어드는 말수와 사진만이 블로그의 빈 공간을 채웁니다!!!ㅋㅋㅋㅋㅋ


트랜스포머??
핸드폰, 카세트과 같은 전자 기기의 트랜스 포머 버젼이라고 합니다.



제게는 취약한 창의력..........ㅡㅡ;;
예술하시는 분들의 창작의 고통을 감수할 수 있는 강인함이 부럽습니다.



만화가, 애니메이션 디렉터인 '묘림[신유경]'의 작품입니다.
구체관절인형 작가 전시기획자로 활동한다고 합니다.
http://blog.naver.com/zootizon

전 이런 관절인형보면 무섭단 생각밖에 안듭니다.ㅜㅜ


[김성재] 캐릭터 디자이너의 작품들입니다.
주로 국내 그림책을 출판한다고 하네요.
http://blog.naver.com/ballcat

......


꽤 오래전에(?) '넥스트' 포털사이트에서 연재하였던 빨간 자전거 우체부네요!!
간만에 반가웠네요. 꽤나 훈훈한 카툰이었는데....ㅋ

사용하는 포털사이트를 하나만 중점적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카툰도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는 것만 챙겨봅니다.ㅋ


동일 작가의 케릭터들로 추정됩니다.



SD케릭이라고 하던가요???
뭐 아무튼 물방울 머리의 케릭터들로 2등신이 귀엽네요.

실제 사람이 저런 구조로 생겼으면..............안귀엽겠죠?ㅋㅋㅋㅋ



음....밑에 작게나마 작가 소개가 있는데...잘 보이지가 않습니다.ㅜㅜ
이건 무슨 케릭터인가요~
그냥 막 찍기만 했네요.ㅋㅋㅋ



또 반가운....케릭들이 등장합니다.



포털사이트 '넥스트' 웹툰에서 초창기 멤버였던 다봉이네요!!
꺄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랑과 정열을 그대에게' 정열맨!!
주변 사람의 추천으로 포털 사이트 '네이놈'에 있던 카툰 주인공이네요.

제 취향과는 조금 거리가 먼 카툰이었습니다!ㅋ



치키치키 차카차카 초코초코초!


역시 '넥스트' 강도하의 위대한 캣츠비!
당시 저에게 상당히 난해하고(?) 집중하기 힘들었던 만화로 기억합니다.ㅋㅋ



'모모레'팀입니다.
이것도 꽤나 흥미롭게 봤던 카툰입니다. 현재는 실버볼에 대한 카툰 연재중이네요.



최근 장편 판타지 카툰인 '이스크라' 출연진(?)입니다!
어릴적에 까꿍으로 유명한 '이충호'님?씨?화백? 의 작품이죠!



패니블루를 붙이고 작업하는 '풍경'팀의 에스탄시아 주인공 케이!!!
꽤나 재미있게 봤던 카툰입니다!!
현재도 주 5일의 업데이트 체제를 자랑하는 체력을...;;
많은 작품을 해서 일일이 나열하긴 빠질 것 같은 것이 있을 것 같아 따로 소개는 안합니다.ㅋㅋ


음...............
보여지는 것만 있고 내용은 없는.......일반 미니홈피의 사진첩같은 포스팅이 되었네요.ㅋㅋㅋ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나도 놀러 다닙니다!!!'란 것 밖에는...;;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