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5. 29. 10:13

Dirty Girl Scout


이번에 소개해드릴 칵테일은 이름이 참 네거티브하네요.ㅡㅡㅋ
나쁜 언니들 모임인건가요..??
원작자가 표현한 의도와 Dirty란 형용어구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이 칵테일에서 느끼는 바로는 그다지 위험스럽진 않지만 뭔가 피곤한 듯한 느낌으로 만든 칵테일같네요.ㅋㅋ
Dirty라면 조금 '독한 것'들이라는 이미지가 있는 것일까요;;
해외의 문화를 체감할 수 있는 체류기간이 전무한 저로써는 다양한 추측성 '~카더라' 의견뿐이;;;


Dirty Girl Scout

                                        Ordinary glass
                                             Stir & float

          Vodka                           1oz(30ml)
          Kahlua                           1oz(30ml)
Bailey's irish cream                           1oz(30ml)        
Creme de menthe(white)                           1oz(30ml)                  
           Ganish:                                   None  
        Alcoholic:                                26.8%   

일반 언더락잔을 써도 무방하겠지만 딱히 전용잔이 있는 것 같진 않습니다.
또한 조주기법으로는 stir 기법과 floating 기법이 사용되었는데,
사실은 floating이 아니고 recipe에는 pouring이라고 표현되있습니다.
그냥 넓은 범위에서 섞는다는 뜻일텐데, 저는 그냥 floating으로 조주했습니다.

재료도 모두 무난한 재료들이네요.


베일리스, 크림 드 민트, 깔루아, 보드카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용량 깔루아 리필이 필요한 시점입니다.-0-;

일단, recipe에 나와있는대로,
크림 드 민트를 제외한 모든 재료(베일리스, 깔루아, 보드카)와 얼음을 쉐이커에 넣고, 휘휘 저어줍니다.



우선적으로 만들어진 칵테일을 잔에 넣으면 조주의 80%가 완성됩니다.
높은 탁도를 가지는 한 잔이 나오는군요. 유난히 꽤나 걸쭉해보입니다;;

크림 드 민트를 floaing해줍니다.



저는 그냥 원조주법에 나와있는대로 해본다고 그냥 드리 부었습니다. 조심스래요.ㅋ
그랬더니 지거를 타고 줄줄 흘러버리네요;;ㅠㅠ
기존 만들어진(깔루아+베일리스+보드카) 칵테일과 크림 드 민트 리큐르의 밀도차이가 기본적으로 있으리라 생각하여 자연스래 floating 효과가 날 것이라 생각하고 약간의 조심성을 가지고 함께 드리 부었드랬죠.ㅋ




지저분하게 바닥에 흐른 민트 리큐르가 칵테일의 완성도를 떨어뜨립니다.ㅠㅠ(좀 닦고 찍을껄;;)
잔 상단 부분에서 약간의 층이 구성져있습니다.

코로 느껴지는 톡쏘는 민트향이 후각을 강렬히 자극합니다.
입으로 넘길 때, 부드러울 것 같은 베일리스와 깔루아의 조합에 더해진 보드카의 독함이 민트의 강렬함을 대체해줍니다.
맛의 그라데이션이라 할까요.??ㅋ
연속성을 가지는 맛?? 맛도 미분이 가능하겠네요.ㅋㅋ

청결이 제일 중요한 요소긴 한데....
지저분한 것만 뺀다면 꽤 근거있는(?) 칵테일이었습니다!

갈수록 만들기 쉬운, 귀찮지 않을 법한 칵테일만 만들게 되네요!ㅋㅋ

'One shot > Vodka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llennium Knockout  (0) 2011.06.28
Peach Death  (0) 2011.04.28
San Diego Silver Bullet  (0) 2011.04.27
Yukiguni (설국)  (0) 2010.11.30
Balalaika (바라라이카)  (0) 2010.11.29
Vodka Iceberg (보드카 아이스버그)  (0) 2010.11.28
KamiKaze (가미가제, 카미카제)  (0) 2010.09.20
Dr. Killer (닥터 킬러)  (0) 2010.06.14
Sex on the beach (섹스 온 더 비치)  (2) 2010.05.14
Frangelico Chocolate Martini (프란젤리코 초콜릿 마티니)  (0) 2010.04.02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