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17. 14:35

Chi Phi


카이 파일 칵테일입니다.
그리스 문자로 ΧΦ 라고 표시하네요.ㅋ
왠 수학시간이 됀 기분.ㅋㅋ

서방국가에 카이 파이라는 사교조직이 있습니다.
1824년 프린스턴 대학에서 설립된 이 조직에 대해 자세히는 모르지만 일반 사교단체라고 하네요.
그 후로 여러 곳에서 설립이 되었고(주로 학교에서 설립이 된 듯합니다.) 많은 회원을 가지고 있다네요.
우리나라에서는 흔하지 않은 단체의 일종이긴 하나 외국에선 이런 단체가 일반화 되어있는 듯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chiphi.org 를 참고하시면 될듯.ㅋ

칵테일을 만들어보면서 이것 저것 잡다한 상식을 얻게 되네요.ㅋ
언젠가는...........써먹을 날이 오겠죠?ㅋㅋ


Chi Phi

                                             Shot glass
                                         Build or Float
 
Peach schnapps                 1/2oz (15ml) 
Southern Comfort                 1/2oz (15ml)     
              Ganish:                             None 
          Alcoholic:                          27.5% 

칵테일에 관련된 사연을 자세히 모르고서야 재료들과의 연관성을 추측하기란 무리가 있습니다.
Chi Phi란 단체에 대해 자세히 알기엔....무의미한 시간이 될 것 같고;;
넓고 얇게...의 모토에 따라.ㅋㅋㅋ

사용 재료들은 복숭아 기반의 리큐르들이 되네요.
참고한 자료에서는 단순히 재료만 나열되어있고 제조 기법등 아무런 표식이 없었습니다.

조주 기법으로는 두가지로 추측해보았습니다.
두 재료의 비중차이를 이용한 방법과 일반적인 빌드 방법.

일단 재료부터 소개합니다.



써던 컴포트와 피치 슈냅스입니다.
둘다 복숭아향을 기반으로한 리큐르들입니다.

이 두 재료를 우선 플로팅 방법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비교적 당도가 높고 알코올 도수가 낮은 피치 트리를 잔 밑부분에 깔고,
그 위에 조심스래 써던 컴포트를 플로팅해주었습니다.
칼 같은 플로팅은 힘들었지만.ㅋ 그라데이션으로 만족했네요.

서던 컴포트의 강한 알코올 도수와 서서히 느껴지는 맛으로 시작해,
피치트리의 달콤함으로 끝나는 맛이 복숭아 향 기반이란 공통주제를 안고 있기에 맛에 무리가 가진 않았습니다.


이 기법 외이 빌드 방식으로 다시 만들어 봅니다.



가벼운 위스키 한잔처럼 보입니다.
느껴지는 이미지의 평균적인 맛이랄까...
두 재료의 섞임을 가감없이 함께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맛의 문자로의 형용이 제 머릿속에선 쉽게 나오지 않는군요.ㅋㅋ

개인적으로는 플로팅 방식이 제 취향에 맛는 것 같습니다.
보이는 것과 맛 이미지의 동일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해야할까요...


Chi Phi회원 분들, 이 글을 보시고 칵테일의 유래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ㅋ
먼저 한글을 배우셔야 할라나?ㅋㅋ

'One shot > Liquor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ooby Snack  (0) 2011.06.30
Lewinsky  (0) 2011.06.19
Stevie Wonder  (0) 2011.05.21
Sloeberry Cocktail  (0) 2011.04.14
Aftershock  (0) 2011.03.31
Eroticolada  (0) 2011.03.30
Bazooka Joe  (0) 2011.03.30
Rick  (0) 2011.03.29
Falling Star  (0) 2011.03.17
Nuts'n Holly  (0) 2011.02.28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