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30. 20:23

Bolero


볼레로.
인상주의 음악의 대표적인 작곡가 모리스 라벨이 남긴 음악 중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곡이라고 합니다.
볼레로는 원래 18세기에 생겨난 스페인의 민속 무용의 한 형식으로 캐스터네츠로 리듬을 반주하는 춤곡이라고 하네요.

대충의 소개는 위와 같은데....
전 음악분야엔 문외한인지라...뭔소린지 잘 모르겠다는...;;;
그래도 스페인의 음악이라면 뭔가 정열적인 곡일 것이라는 추측은 할 수 있네요.
맞는지 틀리는지는 모르겠지만요.ㅡㅡ;

더 알아보면, 이 볼레로는 고전적인 민속 무용의 형식을 따르지 않고, 이국적인 취향을 드러내기 위해 이름을 붙인 것으로 알려져있다네요.
이랫다 저랫다...헛갈리네요;;


볼레로란 이름으로는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이름을 갖고 있지만 대충의 소개는 이쯤하겠습니다.ㅋ



Bolero

                                        Cocktailglass
                                                     Stir
Light Rum                    1 1/2oz (45ml)
Apple brandy                    3/4oz (22.5ml)     
Sweet vermouth                               1/4 tsp          
        Ganish:                         Crushed Ice    
 Alcoholic:                                    40%

이 칵테일을 선정할 때는 애플 브랜디로 검색을 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허나 주는 라이트 럼 베이스의 칵테일이네요.
간만에 럼 베이스도 좋지요~

추가로 스윗 베르뭇이 매우 소량 들어갑니다.

또한 간만에 귀찮음을 벗어나게끔 부순 얼음이 장식으로 들어가네요.




스윗 베르뭇, 애플 브랜디로 사용한 깔바도스, 라이트 럼입니다.

본 칵테일을 만든 시기가 한 여름인지라...
재료들을 먼저 넣고 장식으로 사용할 얼음을 만들었습니다.
여름에 녹는 속도가.ㅠ




꽤나 풍족하다고 느낄 정도로 갈았습니다!!
나중에 든 생각이지만 더...더 넘칠정도로 갈았어야했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재빨리 쉐이커에 얼음을 띄워 바 스푼을 이용하여 스터(stir)기법으로 칵테일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리곤 잔에 후딱 따라주었습니다.

투명한 칵테일이라 그런지..
어째 얼음이 빙산처럼 둥둥 떠다닌 것처럼 보이네요;;
그래도 매우 시원한 칵테일로 보이는 건 변함없습니다!

생각보다 강한 칵테일입니다-ㅅ-;
재료를 보고는 당연히 그럴 것이라 생각했었지만, 얼음이 녹는다면 그래도 조금 순해지지 않겠나....했는데..
그리 묽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강렬함이 팍팍 뭍어나는 칵테일입니다.ㅋ
또한 비주얼면으로 조금은 이국적인 냄새가 나나요?ㅋㅋ

'One shot > Rum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X.Y.Z (엑스 와이 지)  (2) 2010.12.16
Sky Diving (스카이 다이빙)  (0) 2010.11.24
Acapulco (아카풀코)  (0) 2010.10.10
Tower Isle Cocktail (타워 아일 칵테일)  (2) 2010.06.21
Engel's Tear (엔젤스 티어)  (0) 2010.06.08
French Kiss (프렌치 키스)  (0) 2010.05.30
Catharsis (카타르시스)  (1) 2010.05.11
Faust (파우스트)  (0) 2010.04.27
Planter's Punch (플랜터즈 펀치)  (2) 2009.06.14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