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24. 17:55

[진] Million Dollar (밀리언 달러)

간만에 올리는 글입니다.
바쁜 너무 한주였던지라~ㅜㅜ

이번주는 저번주보단 비교적 따뜻하네요.
정말 저번주는 비가 내리고 이젠 완전 겨울이라 해도 손색없을만큼 추웠었는데 말이죠.
식사때가 다가와서 그런지 뜬금없이 뜨끈한 XX호빵이 생각나네요...

Million Dollar

                                   Champagne glass
                                                   Shake

        Dry Gin                         1oz (30ml)
 sweet vermouth                      1/2oz (15ml)       
Grenadine syrup                                   1tsp     
pineapple juice                                   2tsp   
    Egg white                                    1ea 
      Ganish :                             Nutmeg

유의 사항 : ㆍ핑크레이디와 비교하면서 정리한다.                                            
    ㆍ계란 흰자를 재료 중 가장 먼저 사용한다.                      
ㆍ흰 거품이 많이 나는 것이 좋다.                                 
그러므로 쉐이킹을 강하게 숙련되게 한다.                
  ㆍ계란 흰자의 분리는 다른 컵을 이용한다.                      


저번에 이어 오늘의 부재료는 Egg!!입니다.
이제 Gin base 칵테일은 얼마 안남았네요.
마티니, 깁슨, 네그로이정도 해서 서너가지가 남은 것 같네요.

슬슬 새로운 base를 준비해야하는데 현재로썬 마땅한 재료가 없네요.
스카치 위스키가 있긴 하지만 그냥 마시기만해서 양이 그닥 많지가;;;
나중일은 나중에 생각하도록 해야겠습니다.흠.

자~ 우선 밀리언 달러입니다.

간만에 사용되는 베르뭇 로쏘입니다.(처음인가요;)
은근히 소비가 없는 재료 중 하나네요. 그레나딘 시럽은 그래도 맛이라도 있긴하지;;
실제 주조시 파인애플 주스는 정량을 넣었습니다.

Pink lady와 비교되는 점이 우유대신 파인애플 주스와 베르뭇 로쏘가 들어가는 점이네요.
또한 장식으로 'Nutmeg'...육두구 가루가 사용되고요.

제가 앞서 올린 Pink lady 글에는 장식을 쓰지 않았찌만 Nutmeg으로 장식을 하기도 하더군요.

육두구 가루라...우리에겐 낯설기만 한 처음보는 향미료입니다.
인터넷의 지식에 의하면 단맛이 나며 향이 강하다 하였는데,
향이 너무 강하여 단맛이 느껴지지 않는건지 향은 강하긴 엄청 강했습니다.
비록 호감적인 향은 아니지만 방향제도 대신 써도....;;

제가 생각했던 것과 상당히 다른 것이 나왔습니다.
제 머리는 Non-Alchol Cocktail인 Golden Medalist를 생각하고 있었던 것 같네요.
아무래도 '금'과 '백만장자'의 분위기가...비슷하여 헛갈렸나봅니다.ㅋㅋ

그레나딘을 실수로 더 들어 간 것 같습니다.
바스푼으로 1tsp, 2tsp은 조절하기가 힘든게 사실인 듯하지요.ㅋㅋ
(귀찮아서 병에서 바로 스푼으로 따르다보니;;)

저번과는 달리 거품이 너무 적은걸 보니 쉐이킹의 숙련이 아직인가 봅니다.
이번엔 우유가 들어가지 않아 그런 것일 수도 있겠군요.

육두구 가루를 팍팍 뿌려보았습니다.
강한 향덕뿐인지 진의 향이 묻히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비교적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계란 흰자 외에 재료의 종류가 많은 편에 속해서 그런지 
하나의 맛으로 단정짓기 보다는 과일맛과 단맛, 씁쓸한 맛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는 한 잔이었습니다.

Pink lady는 술이라기보다는 부드러운 카푸치노같은 느낌이었다면,
Millon Dollar는 조금 더 자극적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네요.

요즘 경기도 안좋고 사회분위기가 좋지 않은데 오늘의 한 잔과 함께 백만장자를 꿈꾸며 밝은 내일을 기대해봅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