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11. 23:42

[리큐르] Apricot cocktail (애프리콧 칵테일)

어제에 이어 광업(?)입니다.ㅋㅋ
먼저 했던 Paradise와 비슷한 재료로 구성된 애프리콧 칵테일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Apricot cocktail

                                     Cocktail glass
                                                Shake

Apricot brandy                  1 1/2oz (45ml)      
        Dry Gin                                  1tsp   
Lemon Juice                     1/2oz (15ml)   
Orange Juice                     1/2oz (15ml)   
    Ganish:                                 None

유의사항 :ㆍApricot brandy가 주재료이다.                            
ㆍ진도 사용된다. (향을 내기 위해서)       

(※09' 11. 30 recipe 최종 수정)


이번의 칵테일의 베이스는 진일지 리큐르인지 고민하다가 그냥 리큐르베이스 칵테일로 했습니다.
사실상, recipe만 봐도 Apricot brandy가 주를 이루는 칵테일이라 리큐르 베이스 칵테일임이 확실한대도말이죠;;
Apricot brandy가 나온 김에 이어 하려하다보니 이렇게 됬네요.-0-;;

유의 사항에도 '이건 Apricot brandy가 base이니 괜한 근본을 바꾸지 마삼!'이라고 써있네요.;;
그리고 진도 한스푼(바스푼으로) 사용되는데 향을 내기 위해 사용한다는 센스를 알 수 있네요.
아직까지 많은 Gin을 접해본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사실은 아니지만
비교적 향이 강한 진을 사용하여 특유의 향긋함(?)을 느끼게끔 하는 방법은 나중에 유용히 쓰일 것 같습니다.

1oz짜리 리큐르 글라스에 담긴 것은 레몬 주스!
그 옆에 있는 2oz짜리 리큐르 글라스(?)에 담긴 것은 오렌지 주스!

recipe에는 1/4oz씩이지만 그냥 칵테일에서 일반적으로 말하는 80%까지 채워봤습니다.ㅋㅋㅋ


앞의 두(Orange blossom, Paradise)칵테일과 별 반 차이가 없어보이는 한잔입니다.-_-;
그나마 소량의 오렌지 주스로 인해 거의 Apricot brandy에 가까운 형상을 취하고 있습니다.
병에 담겨 있는 Apricot brandy를 볼 때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이렇게 잔에 담아놓으니 뭔가 특별해 보이기는 합니다!
(옷이 날개란 말이 비단 사람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가요!?)

겉보기엔 다르지만 맛을 보려 코 끝에 갔다 대는 순간 살구향이 확~올라오네요.
달달하며 향긋한 살구의 향이 느껴집니다.
전체의 3/4를 Apricot brandy로 이루어져그런지 확실히 맛도 살구의 맛이 지배적입니다.
그리고 소량 넣은 진의 향이 예상대로 독하지 않아 식후 한잔하기에는 더할 나위가 없겠더군요.

또한 알콜 도수도 낮은 편인지라 여성분들도 쉽게 좋아할만한 한잔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여담이지만 요즘엔 살구가 쉽게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파는데 제가 못보고 그냥 지나쳤던 것일까요..
어릴적엔 살구도 흔히 보였던 것으로 기억되고,
살구씨를 갈아 먹으면 천식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ㅋㅋ

아마도 제가 그냥 못보고 지나친 것 같네요.ㅋㅋ
보통 온대지방에서 널리 수확한다고 하네요..ㅋㅋㅋ

내년 여름엔 찾아서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