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30. 19:37

Kahlua Milk (깔루아 밀크)

벌써인지 아직도인지...
조주기능사 실기 recipe중 10개를 올렸네요.
이번에는 조주기능사 실기 recipe가 아닌 만들기 쉽고 널리 알려져있는 '깔루아 밀크'에 대해 올려보려합니다.

Kahlua Milk

                                     Old fashioned glass  
                                          Shake or Float

              Kahlua                        1oz (30ml)
                  Milk                        3oz (90ml)
            Ganish :                                None
이제껏 베이스가 sprit (증류를 통해 만든 알콜성 음료. 증류주)인 칵테일만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커피 리큐르가 베이스인 칵테일입니다.

깔루아와 우유의 비율이 1:3으로 섞는 것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이긴하지만
개인적 취향에 따라 더 달게 혹은 덜 달게 먹습니다.
(전 좀 달지 않게 먹는 것을 선호하는지라 살짝의 달콤함이 묻어 나는 정도만...^^;;)


최고의 커피 리큐르로는 '티아 마리아'가 있어 이것을 쓰면 좋겠지만,
대용품으로 깔루아를 쓰는 것이 보편화가 되어있네요.



재료도 간단 제조법도 간단.(shaking~)

전 언제서부터인지 저녁을 먹고 잠깐 쉴 때, 커피우유 같아 후식으로 자주 먹곤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글을 올리기 전까진 '깔루아 밀크'를 칵테일이라 생각하지 못할 정도가 되었구요;;;
깔루아를 쓰는 칵테일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이유로
제가 보유한 리큐르 중에는 가장 잘팔리는 녀석입니다;;

물론 사진엔 floating이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얼음을 빼고 냉장 보관되어 있던 우유를 거의 가득 채우고
그냥 shaking하기도 귀찮아 휘휘~저어(stirring) 대충 섞어 먹습니다.
저리 먹으면 나중에 너무 달고, 손이 너무 많이가서...=_=

저에겐 왠지 그냥 칵테일같지 않고 마냥 커피우유 대용품 취급받는 녀석이네요.
오늘도 일과가 끝나고 들어가서 간단하게 한 잔 하고 자야겠습니다~!

이 귀찮음을 이어서 다음번엔 '베일리스 밀크'를 한번 해먹어 볼까요.ㅋㅋㅋㅋ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