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30. 17:21

Kahlua (깔루아)

이미 알려질대로 알려져 있고, 그 유명세가 하나의 장르가 있게끔 착각하게 만드는 리큐르 깔루아입니다~!
리큐르란 말을 몰라도 깔루아라 그러면 알 정도로 유명한대요,
특히 달콤한 맛과 커피의 향때문인지 여성들에겐 최고의 주가를 자랑하는 녀석입니다.


Vol. 20%(40proof)  1L
가 격: 약28000원 (남대문가)

소개를 하자면 맥시코산 커피 리큐르로 커피의 풍부한 향과 달콤한 향을 지녔고,
사탕수수, 콘시럽, 바닐라가 주원료가 되겠습니다.

너무 유명한 리큐르인지라 달리 설명이 굳이 필요없을 것 같네요. 더 이상의 정보도 찾기도 힘들고요;;


이 글에서 소개하는 깔루아는 알콜함량이 20%로 흔히 알려진 종류입니다.
2002년, 미국에서 35%의 "Kahlúa Especial"을 출시함으로써 더욱 비싸고 높은 품질의 새로운 종류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이는 호주나 캐나다 면세점에서뿐이 구입할 수 없다고 하네요.
멕시코 베라크루즈산 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원료로 했다고 합니다.
나름 프리미엄 차별화 정책인가요.ㅋ
이는 기존의 깔루아보다 더 높은 알코올함량과 더 낮은 점성, 덜 달게끔 만들었다고 소개합니다.

고급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품격 높인 커피 리큐르인셈이네요=_=


칵테일이나 음식의 토핑정도?로 적합할 듯 싶습니다. 그냥 먹기엔 너무 다네요...-ㅠ-;;

칵테일로는 가장 잘 알려져있는 Black RussianKahlua Milk가 대표적이겠고요, 그 밖에도 B-52, Baby Guiness, Mudslide, White Russian등 많은 칵테일에 들어갑니다.

전....그냥 약 1:5비율로 우유와 적당히 섞어 커피우유로 마신답니다.ㅋㅋㅋㅋㅋ
제 깔루아는 거의 커피우유 용도로 쓰이네요.ㅋㅋ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