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 29. 21:14

Irish flag (아일리쉬 플래그)


포스팅 추세를 보면 매 월말이 되면 항상 폭풍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최소한의 블로그 운영이라도 하기 위한 몸부림이랄까요.ㅋㅋ
아니라 말하고 싶지만 블로그를 하며 약간의 강박증상이 생기는 것에 아니라고는 못하겠네요.
하지만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살아가는데 있어 현실감을 더디게해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일종의 책임감(?)이 생겨 자신을 관리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ㅋㅋㅋㅋㅋ

여기서 더 하면 완전 궁생한 변명으로 보일것 같아 그만해야겠네요.ㅋㅋㅋ(충분히 궁색해졌나요.ㅋㅋ)
긍정적으로 보면 더없이 좋은 것이고, 어떻게 보면 열등감 표출을 막고자하는 변명이었습니다.ㅋㅋㅋㅋ

오늘 소개해드릴 칵테일은 아일리쉬 플래그(Irish flag)입니다.
본문에 칵테일을 소개할 때 적는 이름은 딱히 어떤 규칙을 가지고 하는게 아니라 영문, 한글을 섞어 쓰는데, 크게 혼란을 일으킬 것이 아닐 것이기에....때에 따라 제 맘대로 씁니다.ㅋㅋㅋ

아일리쉬 플래그라면...
결과물(?)을 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겠지만, 순수 해석대로 그냥 아일랜드 국기입니다.
그 외적 의미는 전혀 없다하여도 의심할 건덕지가 없어보입니다.
맛보다는 시각적 초점에 맞춘 칵테일.

자! 문제입니다! 한번 예상해보십쇼!!
이 칵테일에 들어갈 재료들을.....(아일랜드 국기를 모르시면.........!!!!;;;;)



Irish flag

                                Shot glass
                                        Float

Brandy                       1/3parts
Irish Cream                       1/3parts      
Creme de mint(G)                      1/3parts               
 Ganish:                            None
Alcoholic:                  about 25%
  

생각해보니 제대로 만들려면 단순히 색만 예상할게 아니었네요.
띄우기 기법이면 재료 비중의 상관관계를 절대적으로 알았어야했는데............
뭐,,,칵테일 잔 몇 번 잡아보신 분이라면 금방 감이 오시겠지만,
그냥 즐기시는 분들에겐 크게 중요할만한 사항은 아니겠네요..
즐기면 장땡입니다~~~

사실 앞선 질문에도 답은 없는 것 같네요. 아니, 있긴하지만 꽤 많겠네요.
녹색, 흰색, 귤색. 이 색은 무수한 재료로 칵테일을 구성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recipe에 보시 듯  민트 리큐르, 베일리스, 브랜디를 사용하여 칵테일을 구성하였습니다.
전 일반적으로 floating기법의 칵테일을 만들 때는 sherry잔을 사용하였지만,
이번 칵테일에서는 일반 스트레이트 잔을 사용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국기다보니 유사성을 띄기 위해.....네모 반듯에 가까운.ㅋㅋ

역시나 바스푼 등과 지거를 사용하여 찬찬히 layer를 만들어줍니다.


요즘은 floating을 할 때, 신중함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나름 칼같은 layer를 구성하였지만, 밑단의 민트 리큐르가 중간층을 침투하였네요.
그래도 비중의 차이로 극복하였습니다.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브랜디를 조심스래 따라줍.....



조심은 했지만....ㅋㅋ
베일리스가 밑층에 깔리게 되면 아주 깔끔한 칵테일이 힘드네요.ㅜㅜ
유제품이라 그런지 충격에 상당히 약한 것 같습니다.

이 한잔을 마시다보면 각 리큐르 본연의 맛을 느끼게 되니...
recipe에 칵테일 알코올 도수를 적어놓기는 하였지만 이와 같이 섞임이 없는 칵테일엔 왠지 무의미한 것 같네요.
한번에 털어넣으면 괜찮긴 하겠습니다..ㅋ

목을 반시계 방향으로 90도 꺽어서 보시면 얼추 유사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국기는 다음과 같이.ㅋㅋㅋㅋㅋ

녹색녹색흰색흰색귤색귤색
녹색녹색녹색흰색귤색귤색
녹색녹색흰색흰색귤색귤색
녹색녹색흰색흰색귤색귤색
녹색녹색흰색귤색귤색흰색
녹색녹색흰색흰색귤색귤색

혹시 발견하셨나요???
발견 못하셨다 '뭥미'하실 필요 없습니다.ㅋ
일반적인 사람의 뇌는 시각적으로 형태 정보보다는 색상 정보를 우선 순위에 두어 인지를 하게 된다네요.

그것도 그것이지만!!!!!
아일랜드 가보고 싶다~~~~~~~~~~~~~~~~~~~~기네스의 본고장!!

'One shot > Liquor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lling Star  (0) 2011.03.17
Nuts'n Holly  (0) 2011.02.28
Chocolate Monk (초콜릿 몽크)  (0) 2011.02.28
Screaming Banana Banshee  (0) 2011.02.27
Flaming Dr. Pepper (플래이밍 닥터 페퍼)  (0) 2011.02.20
G4  (0) 2011.01.28
Blue Sky (블루 스카이)  (2) 2011.01.26
Rainbow (레인보우)  (0) 2010.10.15
Cassis Frappe (카시스 프라페)  (0) 2010.09.24
Banana Italiano (바나나 이탈리아노)  (0) 2010.09.23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