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0. 22. 17:23

안산 시화 갈대 습지 공원

얼마 전, 10월 초에 유럽여행을 같이 다녀왔던 동생들과 콧구멍에 바람이나 넣고 오자는 말에  안산 갈대 습지 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언제 기회되면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 가서 그런지 역시나 그리 큰 감흥은 없었던 것 같네요.

주변에 다른 건물들이 없어서 그런지 횡하니 제가 생각했던 시끌벅쩍한 요즘 공원과는 달리 조용한 시골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후 4시쯤에 갔었는데,
뉘엇뉘엇 지는 해와 선선한 바람으로 생활고에 찌든 일주일을 보상 받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도시에 살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자연을 그나마 가깝고 여유있게 느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늦은 시간에 도착한터라 다 둘러보진 못했지만 일행들의 말로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게 전부라고 하더군요;;

또한 입구에 수자원 공사,박물관(?)과 식물원이 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공익근무요원들이 있는 것으로 보건데, 시에서 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현재의 공원 상태는 크게 개선될 것 같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입장료는 무료이며, 개방시간은 10:00~17:30 (11월~2월은 10:00~16:30)입니다. 월요일은 휴장이고요.



사실 전 공원보다는 공원 앞에 있는 미개통 도로에 더 관심갔습니다.
인라인 타기엔 그야말로 최적의 장소가 아닌가 싶네요.ㅎㅎ

'로드'를 하러 시화방조제나 한강으로 많이 갔었는데 언젠간 이 곳에서 한번 달려봐야겠습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