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2. 29. 00:04

Churchill (처칠)


세 종류 술의 하모니를 즐긴다!
오늘의 칵테일을 소개하는 한 문장입니다.

오늘의 관전 포인트! 세가지를 느껴보자~!?ㅋㅋ


Churchill

                                       Cocktail glass
                                                   Shake

Scotch whisky                      1oz (30ml) 
Sweet Vermuth                   1/3oz (10ml)   
     Lime Juice                   1/3oz (10ml)
      Triple Sec                   1/3oz (10ml)
         Ganish:                               None
     Alcoholic:                               30%

그 칵테일 이름은 처칠.
영국 수상 처칠의 이름을 딴 것으로, 정치가의 이름이 붙은 드문 칵테일입니다.
처칠에 대한 아주 기본이 되는 정도밖에 모르는 저이기에....ㅋㅋ
이 기회에 한번 찾아볼 수도 있겠지만 별 다른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상식이라고 판단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현재의 사회가 그다지 상식과는 크게 연관되있지 않는 것 같기도 하여...

recipe를 보고는...세가지라 함은.....
단 맛, 새콤한 맛, 쓴(?) 맛...정도로 나뉘어지겠네요..
전반적으로 달콤함이 지배적일 것이란 예상을 해봅니다.



recipe에는 꼬잉트로로 적혀져있지만, 역시나 트리플 섹으로 대체~
거의 다먹은 라임 주스를 구비해놔야겠네요.
위스키로는 스카치 블렌디드 위스키인 조니워커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의 스위트 베르뭇~

각 재료를 정량을 재어 쉐이커에 넣고 쉐이킹을 하여 잔을 완성합니다.
포스팅 초반에는 이러한 조주 기법에 대해 조금씩이라도 언급했던 것 같은데...
어째 지금은 그냥 쉐이킹이면 잘 흔들어 달라는 말밖에 안하게 되네요.ㅋㅋ
역시 손 맛은 세계적으로도 무시 못할만한 파라메터일까요?ㅋㅋ



전반적으로 스카치 위스키의 형상을 나타내며, 살짝은 붉으스름한 기운이 돕니다.
조금이라도 붉은색의 칵테일을 보고 있자면 단맛이 직감적으로 연상되네요....;;
학습의 부작용이라해야할까요;;

숙성된 오크통의 향이 나는 듯 하지만 맛은 달콤한 맛으로 시작하여 강하지 않은 새콤함으로 아쉬울 것 같은 마무리입니다.
아쉽다는 맛은............음...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무언가 모자라 아쉽다기 보단 조금 더 맛보고 싶다는 아쉬움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달콤하며, 개성보다는 보편적이지만 조금 우위에 있는?.............

칵테일 네임인 처칠과의 연계성을 찾고자 하면 무엇이든 찾겠지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듯....칵테일의 이름은 왠지 장신구 역할 이상은 못되는 것 같다 생각합니다. 물론 네이밍 센스가 맛 못지 않게 중요할 때도 있지만요....)
그저 본질에서 멀리 떨어지고 싶지 않은 것, 그것뿐이네요.ㅋㅋㅋㅋ

'One shot > Whisky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Funky Chicken  (0) 2011.06.26
2" 4"  (0) 2011.02.28
Jack Coke (잭콕)  (0) 2011.01.27
Cowboy (카우보이)  (0) 2010.12.28
Whisky Side car (위스키 사이드 카)  (2) 2010.12.18
Hunter (헌터)  (0) 2010.10.25
God father (갓 파더)  (0) 2010.02.18
Bordever Cocktail (보데버 칵테일)  (0) 2009.08.31
Earthquake (어스퀘이크)  (0) 2009.07.07
Bluebeard's Passion (푸른 수염 사나이의 열정)  (0) 2009.06.22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