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6. 22. 21:02

Bluebeard's Passion (푸른 수염 사나이의 열정)


이번엔 희귀한(?) 칵테일을 조주해보았습니다-ㅅ-ㅋ
사실은 딸기 시럽을 사용해보고자 찾아보던 중 간신히 찾은 하나의 칵테일...

정말 어렵게 찾았습니다.ㅠㅜ그나마 딸기 시럽을 사용하는 칵테일들의 재료가 신기한 것들이기에;;

'블루비어드(?)의 열정~!'입니다.

흠...블루비어드란 사람의 열정이라...뭔가 확~! 땡기긴 하네요.
딸기 시럽이 들어간 recipe를 보시죠!


Bluebeard's Passion

                                          Cocktail glass
                                                     Shake

Bourbon whisky                   1 1/2oz (45ml)   
   Blue curacao                      1/2oz (15ml) 
    Dry vermouth                      1/2oz (15ml)   
Strawberry syrup                            2 dashes      
 Angostura bitters                             2 dashes        




오직 딸기 시럽에 촛점을 맞춰 찾은 칵테일이라 다른 재료에 대해서는 조금 아쉬움이 있을 수 있네요...
위의 재료 이외에,
passion fruit Naturel이란 재료가 3/4oz 추가되어야하는데,
저로썬 찾아봐도 뭔질 모르겠더라고요. 그나마 찾은 정보로는 Ganish라고 되어있고...-_-;;
무슨 과일 종합 세트의 음료같기도하고,,,,
아니면 일반 마트에서 파는 캔으로 된 후르츠 칵테일의 즙(?)을 말하는건지..
이런 저러한 위와 같은 충분하지 못한 정보에 우선 제외~!

딸기 시럽을 먹어보잔 일념하나에 주조 들어갔습니다.


블루 큐라소가 없어 우선 트리플 섹모닌 블루 큐라소 시럽을 사용하여 대체 하였습니다.
비율은 대충 1:1로 1/2oz를 만들어 줬네요.
그 외의 재료는 별 다른 것은 없습니다.



어두침침한 심해수의 색을 띄는군요.=_=;;
우선 맛있어 보이진 않는 색입니다!!우왕 망했네요.ㅋㅋㅋ
실은 위의 조주 이전에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심을 지닌 '마리아나 해구'에서 퍼올렸을 법한 칵테일도 나왔었네요;;
불행 중 다행이랄까...
꽤나 실망적인 시각적 이미지였기에 그랬을까요,
칵테일 색에 비해 맛은 생각보다 달콤하니 먹어줄만했습니다.

색이 저리 어둡게 나온건 분명 트리플섹과 블루 큐라소 시럽을 섞었기때문이라 추측해봅니다.
나중에 블루 큐라소를 사서 다시 한번 만들어 글 아래 추가하리라 다짐합니다!!
그럼 정말 푸른 수염의 사나이가 나타나서 용을 태워주는 듯한 맛이 날까요!!??


칵테일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보니 칵테일 이름에 대해선 언급이 없었네요.
조금의 검색만으로 Bluebeard란 것의 정체를 알 수 있었습니다.

1697년, 프랑스에서 샤를 페로란 작가의 동화집 중 하나의 이야기로서, <푸른 수염>이란 이야기가 있는데,
여기서의 푸른 수염 사나이는 살인광 남편이라고 하네요-_-;
대략적인 줄거리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는 아래에 표시해둡니다.


다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름답고 소소하고 순수한 이야기들과는 거리가 머네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동화들은 아름답고 소소하고 순수하게 각색되어 나왔다고도 합니다만요....)

뭐 어찌야 되었든....푸른 수염 사나이의 열정이라면.........;;
어째 동화에서 호러로 변질되가는 느낌이네요.


딸기 시럽을 향한 저의 열정이 살인마의 열정으로 표현되다니.....

'One shot > Whisky Base Cockt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Funky Chicken  (0) 2011.06.26
2" 4"  (0) 2011.02.28
Jack Coke (잭콕)  (0) 2011.01.27
Churchill (처칠)  (0) 2010.12.29
Cowboy (카우보이)  (0) 2010.12.28
Whisky Side car (위스키 사이드 카)  (2) 2010.12.18
Hunter (헌터)  (0) 2010.10.25
God father (갓 파더)  (0) 2010.02.18
Bordever Cocktail (보데버 칵테일)  (0) 2009.08.31
Earthquake (어스퀘이크)  (0) 2009.07.07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