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9. 30. 15:17

조주기능사 실기시험 목록(구)


앞서 2009년 2회 6월 전까지의 조주기능사 실기시험에 출제되는 칵테일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50개의 칵테일을 만들어보고 블로그에 포스팅하는데 약 1년의 시간이 걸렸네요-ㅂ-;
길다면 긴, 짧다면 짧은 시간의 나날들이었습니다.ㅋ
학생도 아니고 학생이 아닌것도 아닌 상태라....(?);;;
저에게 있어선 꽤 긴 시간이었네요.
이리 말하니 꼭 블로그의 임무만을 완성해놓고 떠나는 것처럼 들립니다;;

비록 시험기준에 완벽한 recipe들은 아니겠으나...
이와 같은 조주법으로 시험에 통과한 저도 있으니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차차 수정하겠습니다.)


간략하게 베이스별로 앞의 칵테일들을 링크하여 놓았습니다.

 

 

 

 

 

 

 

이상 50개의 조주기능사 실기 목록입니다.
삭제 표시를 한 것들은 새로운 조주기능사 실기 목록에서 없어진 것들로 11가지 칵테일이 교체되었네요~
참고하세요:)


2009년 6월 이후의 새로운 조주기능사 실기 목록도 곧 업데이트 예정이오니 느긋히~ 기다려 주세요^^;;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