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1. 30. 17:36

조주기능사 실기시험 목록



2009년 6월부터 조주기능사 실기 목록이 새로이 바뀌었습니다.
혼자서 실기 공부를 할 적에 기준이 되는 recipe를 찾기 힘들어 공부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제가 정리한 것들은 꽤나 신뢰도 있는 recipe로 믿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ㅋㅋ
(예전에 올렸던 것들은 기준에 맞게 수정하겠습니다.)

예전 목록에서 총 11가지가 바뀌었으며, 요즘 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로 교체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변경된 칵테일을 포스팅하면서 이러한 변화에 대해 계속해서 언급을 하였기에 이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50가지의 실기 목록을 base별로 링크하였습니다.
해당 칵테일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보고싶으시면 이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럼과 보드카 base 칵테일이 많이 증가한 편이고, 진과 브랜디 base 칵테일은 줄었네요.

저로썬 시험 목록 선정에 정확한 기준은 모르는 일이니 마냥 추측일 뿐이네요.ㅋㅋㅋ
이후, 조주기능사 실기 목록이 바뀌지 않는 이상 특별히 이 카테고리는 정전이 될 듯 싶습니다.ㅋㅋ
재료 등에 대해 포스팅이 있을 수 있겠지만;;칵테일만 하기도 벅차니..원;;장담드리긴 힘들것 같네요!



/*===================================================================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 ===================================================================*/